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비솔루션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이라 함은 회사가 판매하고 회원이 구매하는 유형의 장치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 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 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 (이하 세부지침) 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제4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 '전자상거래법’)’,’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이하 ‘약관규제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이하'정보통신망법’)’ 등 본 서비스와 관련된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 일자 및 변경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별도의 전자적 수단(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서비스 내 전자쪽지발송,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하거나 통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통지합니다.
3. 이용자가 제2항의 공지일 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또는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본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푸쉬(Push)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할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알림 미설정, 앱 삭제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이용계약의 체결)
이용 계약은 다음의 경우에 체결됩니다.
1.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 때
2. 회사에서 회원 가입 절차를 대신하여 소셜 로그인을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가 소셜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한 후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때
제7조(회원가입에 대한 승낙)
1. 회사는 이용계약에 대한 요청이 있을 때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 이용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제6조 제1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 제6조 제2호의 경우에는 약관에 동의한 이후 서비스 이용 화면이 표시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하여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정보의 관리 및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공서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서비스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하였으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 발생 시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가. 시스템의 긴급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스템 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라. 국가비상사태, 정전,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이용약관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용자 가입을 통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사실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닉네임, 기타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명칭 등을 선정할 때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이와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혼란을 주는 행위
나.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다.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라.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업무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마. 기타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이 포함된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6.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에 대하여 매도, 증여, 담보제공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본 조와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에 있어 주의사항 등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으로 정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민형사상의 책임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의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 사항은 개별 서비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제품으로부터 수집되는 호흡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 중 호흡 상태 정보를 제공
나. 수면음을 분석해 수면중 코골이 상태 정보를 제공
다. 제품으로부터 수집되는 움직임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 시간, 수면 자세, 수면 패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
제11조(서비스의 제한 등)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예정 일시 등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12조(서비스의 해제•해지 및 탈퇴 절차)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언제든지 앱 상의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등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과 이용자 금지 프로그램 사용하는 경우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을 작성한 경우 이러한 행위를 금지하거나 삭제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최초의 금지 또는 삭제 요청을 포함하여 2회 이상 누적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손해배상)
1. 회사 또는 이용자는 상대방의 귀책에 따라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의 멸실 또는 삭제,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운영정책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서비스별 이용 약관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 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 법원은 회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정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3.11.20.부터 시행됩니다.